본문 바로가기

복부대동맥류, 5가지 증상으로 조기 발견하고 건강 지키세요!

희망을 먹다 2024. 10. 31.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복부대동맥류
복부대동맥류

복부대동맥류, 5가지 증상으로 조기 발견하고 건강 지키세요!

갑자기 찾아오는 심각한 질환, 복부대동맥류를 알고 계신가요?
복부대동맥류는 복부에 위치한 대동맥이 부풀어 오르는 질환으로, 파열될 경우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무서운 질환이에요. 하지만 다행히 조기에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하고 건강을 지킬 수 있어요.

복부대동맥류, 왜 위험할까요?

복부대동맥은 심장에서 나온 혈액을 온몸으로 운반하는 가장 큰 혈관이에요. 이 대동맥이 약해지면서 팽창하는 것이 바로 복부대동맥류인데요, 혈관벽이 얇아지고 늘어나면서 혈액이 흐르는 압력을 견디지 못해 파열될 위험이 높아진답니다.

복부대동맥류가 파열되면 생명이 위험할 수 있어요. 파열 시 출혈이 심하고, 쇼크 증상을 일으켜 심장마비나 뇌졸중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이에요. 또한, 파열 전에도 심한 통증이나 복부 팽만감, 맥박 증가, 등 통증 등을 유발하여 일상생활에도 큰 불편을 초래할 수 있죠.

복부대동맥류, 나도 위험할까요?

복부대동맥류는 남성에게 더 흔하게 발생하고, 나이가 들수록 위험도가 높아지는 질환이에요. 특히 흡연,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등 만성 질환이 있거나 가족력이 있는 경우 더욱 주의해야 해요.

복부대동맥류, 5가지 증상으로 조기 발견하기!

다행히 복부대동맥류는 조기 발견하면 치료가 가능해요. 특히 다음과 같은 5가지 증상을 경험하신다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
1, 복부 통증:

복부대동맥류가 커지면서 주변 조직을 누르면 통증이 발생할 수 있어요. 특히 윗배나 등쪽에 묵직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주의해야 합니다.

증상
2, 등 통증:

복부대동맥류는 복부 뿐 아니라 등쪽에도 통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특히 허리나 등에 뻐근하거나 쑤시는 통증이 느껴지면 복부대동맥류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증상
3, 맥박 증가:

복부대동맥류가 파열될 위험이 높아지면 심장박동이 빨라지는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
4, 복부 팽만감:

복부대동맥류가 커지면 복부가 팽창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복부가 불룩하게 튀어나오거나 팽만감이 느껴진다면, 병원에서 진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
5, 맥박이 뛰는 소리:**

복부대동맥류가 커지면 맥박이 뛰는 소리가 복부에서 들릴 수 있습니다. 특히 복부를 만졌을 때, 맥박이 뛰는 소리가 들린다면 전연락의 진료가 필요합니다.

복부대동맥류 예방, 건강한 생활 습관으로 시작하세요!

복부대동맥류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금연, 혈압과 혈당 조절, 균형 잡힌 식단, 적절한 운동 등은 복부대동맥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복부대동맥류 예방을 위한 건강 습관 설명
금연 흡연은 대동맥을 손상시키고 복부대동맥류 위험을 높입니다.
혈압, 혈당 조절 고혈압, 당뇨병은 복부대동맥류 발병 위험을 높입니다.
균형 잡힌 식단 과도한 지방 섭취는 혈관 건강을 악화시키므로, 과도한 지방 섭취는 줄이고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절한 운동 규칙적인 운동은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복부대동맥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복부대동맥류, 조기 발견이 최선!

복부대동맥류는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한 질환입니다. 위에서 언급된 5가지 증상을 주의 깊게 살펴보시고, 증상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으세요! 건강은 소중하니까요!

자주 묻는 질문 Q&A

Q1: 복부대동맥류가 위험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1: 복부대동맥류는 심장에서 나온 혈액을 온몸으로 운반하는 가장 큰 혈관인 대동맥이 약해지면서 팽창하는 질환입니다. 혈관벽이 얇아지고 늘어나면서 혈액이 흐르는 압력을 견디지 못해 파열될 위험이 높아지고, 파열될 경우 생명이 위험할 수 있습니다.



Q2: 복부대동맥류는 어떤 증상이 나타날까요?

A2: 복부대동맥류는 복부 통증, 등 통증, 맥박 증가, 복부 팽만감, 맥박이 뛰는 소리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히 윗배나 등쪽에 묵직한 통증이 느껴지거나, 복부가 불룩하게 튀어나오는 경우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Q3: 복부대동맥류를 예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A3: 복부대동맥류를 예방하려면 금연, 혈압과 혈당 조절, 균형 잡힌 식단, 적절한 운동 등 건강한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흡연은 대동맥을 손상시키고 복부대동맥류 위험을 높이므로 금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

댓글